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스터 노마드입니다 :)

 

 

 

오늘은 강북구 미아사거리 낮술하기 좋은 맛집 흥부족발보쌈에 다녀온 이야기를 가지고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

모처럼 중학교 동창 친구를 만나서 조금 이른 시간에 술 한잔을 하면서 몇 년 만에 만난 지라 이야기도 나눌 겸 미아사거리에서 만났습니다.

공백의 시간이 꽤 길었음에도 바로 어제보고 다시 본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흥부족발보쌈집이 보여서 바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

 

 

 

 

 

 

 

 

 

흥부족발보쌈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에서부터 43m 정도 떨어져 있고, 서울 강북구 도봉로 8길 12 1층에 위치한 흥부족발보쌈집이었습니다 :)

예전부터 미아사거리역에 종종 오긴 했었는데, 이 가게는 처음 방문하게 된 것 같아요.

저희는 족발보다는 보쌈에 술 한잔을 하기 위해 방문을 했습니다.

가게는 좁은 편은 아니고, 제법 넓은 편이라 그리고 북적거릴 시간대가 아니어서 조용히 이야기 나누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

 

 

 

영업시간은 매일 낮 12시부터 밤 23시 30분까지 영업을 하며, 단체석, 포장, 무선 인터넷, 남 녀 화장실 구분이 되어 있으며, 주차는 따로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주변 유료주차장이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몰랐는데 미아사거리 흥부족발보쌈집이 1981년에 개업하고 지금까지 한 자리에서 쭉~~~ 장사를 했다고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와우.. 맛집 포스를 풍기는 것인가요!

 

 

 

 

 

 

저희는 흥부보쌈 중(3,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첫 잔은 소주와 맥주로 소맥으로 우선 시원하게 한잔 했습니다 :)

 

 

 

 

 

 

기본 반찬을 먼저 준비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전이랑 먼저 술 한잔 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늘은 제 포스팅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마늘을 정말 좋아해서 한번 더 리필해서 더 추가로 먹었답니다. ㅎㅎ

 

 

 

중학교 때 친했던 친구와 성인이 되곤 거의 잘 보질 못했는데, 그러고 각자의 삶 속에서 한참의 시간을 보내고 오랜만에 만났는데 정말 많은 일들도 있었고, 그런 거에 비하면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들지 않고, 옛이야기를 하다 보니 추억에 젖어들어 그리운 시간들을 회상해보기도 하고, 현재의 상황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에 손님들이 들어오기 시작했지만 그래도 북적거리거나 시끄러운 분위기는 아니어서 이야기 나누기에도 정말 너무 좋은 분위기였어요 :)

 

 

 

 

 

 

생각보다 양이 많아 보이진 않았지만 먹도보니까 그리고 술 안주삼아 먹다 보니까 처음 나왔을 때처럼 양이 적거나 그런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고기도 부드럽게 식감도 좋아서 보쌈김치랑 같이 함께해서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향에 따라 저처럼 마늘을 함께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맛도 중독적이지만 마늘이 건강에도 참 좋다고 하더라고요 :)

 

 

 

강북구 미아사거리 낮술하기 좋은 맛집들이 은근히 많지는 않아서 좀 아쉽기도 할 수 있는데, 흥부족발보쌈은 든든하게 배도 채우면서 술도 한잔 할 수 있는 곳이면서 분위기도 이야기 나누기에 너무 좋아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그렇게 친구와 함께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면서 맛있는 보쌈도 즐기고 나와 짧고 굵게 시간을 보내고 귀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운동삼아 걸어서 귀가했는데, 요즘 식욕 포텐이 굉장히 넘쳐나는 저라서 그런진 몰라도 집에 도착해서 씻고 나오니까 벌써 소화되듯이 허기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ㅎㅎ

 

 

 

보쌈이나 족발을 좋아하시고, 강북구 미아사거리 맛집을 찾으시거나 낮술 할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든든하게 낮술 감성을 즐길 수 있는 흥부족발보쌈을 추천드려보고 싶네요 :)

오늘의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주말은 늘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가는 느낌이지만,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오늘 남은 주말 시간들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로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저는 또 새로운 맛집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D

 

 

 

그리고 서울이나 경기 수도권 맛집을 추천해주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참고해서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